가지고 싶은게 참 많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6D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6D 참 좋죠.

1. 일단 FF(Full-Frame)카메라 입니다......(아..한줄 쓰니 지르고 싶네요.-_ㅜ )

화소수는 2M(2천만화소)정도 되는데 저는 화소수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SLR에서는 1M(천만화소)정도만 해도.이미 충분히 좋은 품질을 제공해주었던 기억이 있으니까요.

그래도..1천화소보다는 좋겠죠?ㅠ_ㅠ


2. 동영상 촬영이 됩니다.

사실 제가 사진찍는걸 좋아해서 동영상을 잘 안찍는 편입니다.

하지만 Full HD동영상 촬영이 된다는건.....좋군요.ㅋ


3. Wifi지원.

아...기존 카메라 찍던 사람으로써, 꿈꾸던 기능중 한가지 입니다.

사진찍어서 매번 옮기기도 귀찮구요..힘들어요.

그냥 NAS나 내가 원하는 곳에 동기화 되었으면 좋겠어요......

진즉에 해줬어야 할것을 이제야.....

그래서 가지고 싶다구요!!


4. GPS지원.

앞으로 나올 모든 카메라는 GPS를 지원해야 합니다! 아니! 지원할것입니다.(지원안함 말구요;;)

GPS가 있고 없고는 차이가 큽니다.

사진을 찍은 위치가 사진에 기록이 된다구요!!

그래서!! 6D를 가지고 싶습니다.


5. 현실적인 가격.

아!! 비싸게 나왔어야 합니다.

현실적인 가격은 저에게 지름신을 모시고와....지르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가격을 지를 만한 돈이 없습니다.ㅠ_ㅠ)

어쨌든 슬프네요.ㅠ_ㅠㅠ



모..단점도 있기는 하죠..

1. 셔터스피드

1/4000 지원...이건 좀 아쉽습니다.

5D계열과 차별점으로 이래놓을것 같은데.

FF카메라 + 조리개 1.2렌즈를 쓰게 된다면..1/4000으로 부족할것 같습니다.

그냥만드는 김에 1/8000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커스텀 펌웨어가 나올수도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모; 스마트폰으로 치면 커스텀룸 정도 되겠죠?

커스텀 펌웨어가 나와서 1/8000을 지원해주고.

WIFI를 이용해서 DropBox같은데 연동해주면..

모...지르고 싶은 마음은 사라지지 않네요..


2. 시야각 97%...

이거 좀 아쉬울것 같습니다.

근데..제가 아직 시야각 100% 카메라를 써본적이 없어서...

지르고 싶...


3. 적은 AF포인트.

11개 밖에 안된다고 사람들의 불만을 들었습니다.

근데..전 사진찍을때 중앙 포인트를 사용해서....사진을 찍습니다.

AF포인트 별로 안씁니다.

지르...




===================================================================


모 6D들고 나들이 가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찍으면 이쁘게 나올것 같습니다.

하지만....여친님의 허락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다음에 만나기를 기약하고..

6D MARK2 나 6D MARK3를 기약 해야 할것 같습니다.


...............슬프네요.ㅠ



+ Recent posts